Pretendard

result image

고소님의 검색 결과

result image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인프피(INFP)로, 상상과 망상을 넘나들며 양극단을 오가는 나침반 형 인간이다.
result image

2-1 배려심

혼자 겉돌고 함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면 마음이 불편해진다.
결국 본인이 나서 소외된 이를 끌어오고야 마는데... (이는 아싸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이 유력하다)
딱딱하고 차가울 거란 이미지가 있지만, 인프피만의 따뜻한 표현 방식이 있다. (따뜻한 개인주의자)

2-2 창의적

흔히 인프피는 창의적인 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데, 이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를 좋아하기 때문. (이는 양날의 검으로 작용하는데...)
무에서 유를 만드는 창조적인 일을 즐기며 드라마 대본이나 시나리오 쓰는 걸 좋아한다.
“에이 내가 뭔 작가야” 말하는 인프피이지만, 컨텐츠를 보며 ‘이러면 더 재밌지 않을까?' 생각함.
result image

3-1 망상 넘버원

상상에 상상에 상상을 더하는 것을 좋아하는 인프피는 망상(_각주1 참고)에 빠질 때가 많다.
일어나지 않을 일까지 시뮬레이션 돌리는 것이 습관으로 (이 정도면 거의 인생 2회 사는 게 아닌지...), 한번 망상 버튼이 눌리면 A to Z 다 상상하고야 만다.
쓸데없는 걱정으로 밤 지새우는 걸 방지하기 위해 몰입할 수 있는 소설을 읽는 것도 망상 해결 방법.
사소한 것에도 망상이 시작되곤 한다.(feat. 양날의 검)
상대가 말을 마침표로 끝낼 경우 ‘혹시... 내가 싫어졌나 혹시 내가 뭐 잘못했나?’ 바로 걱정한다.
result image

4-1 인간 혐오

상대가 잘못을 했을 때, 인프피는 인간 존재에 대한 회의를 품고, 이는 인간 혐오까지 이르게 됨.
그러다가도 상대가 사과를 하면 다시 인간 혐오 모드 해제가 된다.
자기(인간) 혐오도 심한 편. (feat. 그래... 나도 쓰레기야...)

4-2 인류애

사람들을 기뻐하게 만드는 것에서 즐거움을 느낀다. (인간을 사랑함)
마음이 여린 편이고 타인의 감정에 민감하다 (다른 말로 섬세하다)
평소 인프피는 사람들로 인해 희망이 있는 것이라 믿지만, 인간 혐오 모드일 땐 사람들로 인해 지옥문이 열린다고 생각함.
result image
이성감정 반반씩 섞여있는 경우가 많아, 머리론 이해가 되지 않아도 가슴으로 공감하곤 한다.
동물에 환장하는 동물 러버이다.
눈물도 많은 편이라 대놓고 울라고 만든 장면에서 울고 만다.
result image
[각주1] 이치에 맞지 아니한 망령된 생각을 함. 또는 그 생각.
모든 결과 유형 보기

친구에게 공유하기

더 많은 심리테스트 보러가기